인재채용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선배 인터뷰

업무와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회사라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

기획실 유동원 주임

기획실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있나요?
저는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대학생 시절부터 기획 분야에서 인턴을 해왔습니다. 사회 초년생 때부터 좀 더 넓은 시야로 회사를 볼 수 있는 기획 직무에 매력을 느끼게 되어 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전공이 경영학과이기에 대학교에서는 회계, 재무관리, 전략기획 과목을 공부했고, 다행히 학교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 부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기획실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사 수익구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가 전제되어야 합니다. 기획실의 주기적인 업무로는 부서별 전략과제의 진행 현황과 계획에 대해 점검하기 위한 주간, 월간 업무 보고 준비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 사업이 운영되는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의 손익을 예상하는 사업 타당성 검토 업무도 수행합니다.
입사 전 KIS정보통신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었나요?
우리는 900원짜리 커피우유 한 잔을 마시기 위해서도 카드를 꺼내고, KIS정보통신 글자가 적혀 있는 결제단말기에 결제를 합니다. 이렇듯 VAN사는 카드사, 간편결제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우리 생활에 깊숙히 들어와 있는 전자금융 기업입니다. 하지만 너무 친숙하고 당연한 것이라 생각했기에, 정작 입사 전 VAN 산업에 대해 자세히 공부해볼 기회는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입사 후 VAN 사업자의 수익구조와 Value Chain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가맹점에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뿐만 아니라 지급결제 시장 변화에 발맞춘 서비스 및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맹점주들이 우리 POS기기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고안하고, 개발하는 역동적인 일들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기획부서에서 꼭 필요한 직무 역량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기획 직무는 실적, 전망치 등 숫자를 바탕으로 사업을 분석하고, 방향성을 수립하는 업무가 매력적인 직무입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획득한 정보를 말과 문서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과 오류를 발견하기 위한 꼼꼼함, 수치적인 감각이 필요합니다. VAN사는 금융기업과 IT기업의 성격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IT 및 전자결제 업계 동향을 파악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IT매거진을 자주 보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이 많은 부서이지만, 회사 내 모든 사업 영역을 간접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단기간 안에 회사 사업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할 수 있는 부서입니다. 국내 사업이 운영되는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의 손익 예상을 하고, 해외사업 프로세스도 적용할 수 있는 기본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KIS정보통신만의 장점은?
회사의 대외적 입지 및 실적 측면에서 말씀드리자면, KIS정보통신은 전자금융인프라 선도그룹인 NICE그룹의 핵심계열사로서, 2012년부터 2018년까지 248%의 눈부신 매출성장률을 이루어낸 회사입니다. 변화하는 대외 환경 속에서도 이와 같은 실적을 이루어낸 것에는 우수한 맨파워가 결집되어 있는 집단이라는 방증입니다.

앞으로도 위기는 잘 넘기고 기회를 살릴 수 있는 탄탄한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사내 조직문화 측면에서 말씀드리자면, KIS정보통신은 임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삶과 업무의 균형이 잘 잡혀있어 6시 이후 퇴근하는 근무자의 비율이 높고, 지나친 야근을 지양하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습에 대한 자기계발비 지원, 병원비 혜택 등 임직원의 자기계발과 건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는 회사입니다.
KIS정보통신의 신입사원이 되고자 하는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KIS정보통신은 전자금융 기업이고, 매일 새로운 이슈가 발생하기에 막연히 야근이 많고 힘든 일이 많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합리적인 조직원들의 지원 아래, 업무와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회사라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학창 시절 워낙 회사에 대한 설명이 없다보니 자세히 알지 못하고 있었지만, 대기업, 전략컨설팅사 등 여러 회사에서 인턴 경험을 해본 제가 만족하며 다니고 있을 만큼 숨은 알짜배기 회사입니다.

인품과 능력 모두 훌륭하신 분들이 많으니, 면접장에서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어필하여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의 사업영역, 재무제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자기소개서에 최대한 구체적으로 기재하실 것을 조언드립니다. 여러 가지 경험을 나열하는 것보다, 한가지 경험을 예로 들어 상세히 설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 일했으며, 자신이 기여하고 변화를 이끌어낸 부분은 무엇인지 수치를 곁들여 설명해주신다면, 면접장에서 신뢰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실 수 있습니다. 유례 없는 취업난 속에서 값진 승리를 쟁취하시길 기원합니다.